섹션

하이트진로, '테라' 출시..'청정 라거' 강점 내세워

하이트진로가 맥주 신제품 '테라(TERRA)'를 출시했다.

이와 관련한 행사가 서울 중구 소공로 소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13일 진행됐다.

'테라'는 라틴어로 '흙', '대지', '지구'를 뜻한다.

'청정 라거'를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전세계 공기질 부문 1위를 차지한 호주에서도 청정지역으로 유명한 골든트라이앵글 지역의 맥아만을 100% 사용했다"며 "발효 공정에서 자연 발생하는 리얼탄산만을 100% 담았다"고 설명했다.

패키지는 청정라거 콘셉트를 가장 잘 표현하는 그린을 브랜드 컬러로 결정하고 모든 패키지에 적용했다.

"트라이앵글을 형상화하고 브랜드네임만 심플하게 강조한 BI를 개발, 라벨 디자인에 활용했다"며 "특히, 병 어깨 부분에 토네이도 모양의 양음각 패턴을 적용해 휘몰아치는 라거의 청량감을 시각화했다"고 설명했다.

오는 21일 첫 출고된다. 출고가격은 기존 맥주와 동일하다. 가격(공장출고가 기준)은 355ml 캔은 1238.95원, 500ml 병 1146.66원이다.

알코올 도수는 4.6%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이번 신제품은 원료, 공법부터 패키지에 이르기까지 모든 부분을 차별화했다"며 "청정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채워줄 수 있는 고품질의 대한민국 대표 맥주로 당당히 인정받을 수 있도록 소비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13일 진행된 '테라' 출시 행사에서 김인규 대표이사 사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사진=박성민 기자>
▲13일 진행된 '테라' 출시 행사에서 김인규 대표이사 사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사진=박성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