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3월 FOMC, 수정 경제전망·점도표 하향 예상“

재경일보 윤근일 기자 윤근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9.03.15 10:20:15

KB증권은 15일 이달 미국 연방준비제도 통화정책회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가 수정 경제전망과 점도표(금리인상 횟수 전망) 하향 조정으로 완화적 기조를 재확인할 것으로 전망했다.

김두언 연구원은 "유럽중앙은행(ECB)의 통화완화 정책이 오는 20∼21일 열릴 FOMC 회의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연준 목표금리는 현 수준인 2.25∼2.50%를 유지하고 초과지급준비금금리(IOER)도 현 수준인 2.40%를 유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 연구원은 "1월 FOMC 의사록과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의회 연설 내용을 종합해보면 물가전망 하향에 이어 경제전망도 소폭 하향 조정이 예상된다"며 "예상대로 경제전망이 하향되면 연말 목표금리인 점도표가 하향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연준 내 매파 성향을 보인 로레타 메스터 클리블랜드 연은 총재가 최근 완화적으로 선회한 점도 주목된다"고 덧붙였다.

또 김 연구원은 "연준의 자산축소(QT) 중단 일정과 규모 등이 언급될 수 있다"며 "1월 FOMC 의사록에서 연준 위원 다수가 하반기 혹은 연말에 연준의 QT 중단을 선호한 것으로 나타나 점도표 하향 가능성이 비교적 커 보인다"고 설명했다.

파윌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이슈[3기 신도시]더보기

신도시

3기 신도시 고양 창릉‧부천 대장에 짓는다...11만 가구 규모

정부가 고양시 창릉동, 부천시 대장동에 제3기 신도시가 들어선다. 국토교통부는 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이런

김현미

3기 신도시 포함해 수도권 30만 가구 공급...탄력적 공급해야

정부가 3기 신도시를 포함한 수도권 30만 가구 공급계획에 대한 입지를 모두 확정했다. 전문가들은 정부의 수도권

도로

지하철 서부선 연장 '고양선' 신설…3차 신도시 철도·버스 확충

국토교통부는 7일 '3차 신도시' 계획을 발표하면서 지하철 고양선(가칭) 신설 등 지구별 교통대책을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