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무인단말기 '세이프 키오스크' 출시..출입통제 기능 추가

재경일보 박성민 기자 (smpark@) 박성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9.04.25 15:49:29

ADT캡스는 무인단말기 '세이프 키오스크'를 출시했다고 지난 24일 전했다.

무인 및 셀프 매장에서 보안과 관리 편의성 향상을 위해 출입 통제 기능이 연동됐다. 기존에 무인 주문·결제만 가능했던 키오스크에 출입통제 기능이 추가됐다. 무인경비업체 중 ADT캡스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고객의 출입 관리가 필요한 무인 및 셀프 매장 입구에 설치해 선결제한 고객만 입장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관리 인력이 상주하지 않는 무인 매장이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출입통제 필요성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했다"고 전했다.

"무인 스터디 카페, 무인 독서실, 만화 카페 등과 같은 무인 또는 셀프 매장에 적합하다"며 "월정액으로 이용이 가능해 초기 투자 비용에 대한 부담이 적은 편"이라고 했다.

예를 들어, 무인 스터디 카페 사업자의 경우, 매장 입구에 키오스크를 설치하면 고객이 사용 좌석과 시간을 선택 후 결제 시 바코드가 찍힌 영수증이 출력되거나 핸드폰에 QR코드가 전송된다.

이를 바코드·QR리더기에 스캔하면 출입이 가능한 체계로, 별도의 매장 인력이 없어도 자동으로 출입통제 관리가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이슈[3기 신도시]더보기

신도시

3기 신도시 고양 창릉‧부천 대장에 짓는다...11만 가구 규모

정부가 고양시 창릉동, 부천시 대장동에 제3기 신도시가 들어선다. 국토교통부는 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이런

김현미

3기 신도시 포함해 수도권 30만 가구 공급...탄력적 공급해야

정부가 3기 신도시를 포함한 수도권 30만 가구 공급계획에 대한 입지를 모두 확정했다. 전문가들은 정부의 수도권

도로

지하철 서부선 연장 '고양선' 신설…3차 신도시 철도·버스 확충

국토교통부는 7일 '3차 신도시' 계획을 발표하면서 지하철 고양선(가칭) 신설 등 지구별 교통대책을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