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93한우' 행사..롯데마트 美소고기 할인판매

재경일보 윤근일 기자 윤근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9.05.09 10:02:21

이마트가 바이어가 직접 경매에 참여해 가격을 낮춘 '93한우'를 선보인다. '93한우'는 이마트가 주요 한우 공판장에서 매매참가인 번호 93번을 달고 직접 경매에 참여해 낙찰받은 한우를 말한다.

이마트는 9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하는 '93한우 행사'를 통해 한우 등심과 국거리, 불고기 등 행사 상품을 최대 40%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밝혔다.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30% 할인 혜택과 함께 KB국민카드 10% 추가 할인 프로모션도 한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위해 보름간의 사전 물량 비축을 거쳐 한우 총 200마리, 40t 규모의 물량을 준비했다.

이마트는 "한우 가격 고공행진 추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고품질 한우를 저렴하게 판매함으로써 한우 소비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본부 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한우 지육 도매가(1kg, 1등급)는 1만7천330원으로, 평년 4월 도매가 1만5천63원보다 15%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의 올해 1∼4월 한우 매출도 작년 동기 대비 2.5% 감소하는 등 소비도 정체된 양상이다.

이마트는 2011년부터 국내 최대 한우 공판장인 농협 음성 축산물공판장에서 업계 최초로 바이어가 직접 경매에 참여하고 있으며, 2013년에는 농협 부천 축산물공판장에서도 매매참가인 자격을 획득했다.

전담 바이어가 매년 한우 경매에서 일반 한우 전체 매입량의 20% 수준인 400t의 한우를 직접 사들이고 있으며, 기존보다 간소화된 3단계 유통경로를 통해 저렴한 가격에 좋은 품질의 한우를 공급하고 있다고 이마트는 소개했다.

이마트에 맞서 롯데마트는 9일부터 15일까지 미국 농무부에서 CAB(Certified Angus Beef) 인증을 받은 미국산 소고기 100t을 최대 35%가량 저렴하게 판매하는 행사를 한다.

롯데마트가 가정의 달인 5월에 진행 중인 '통큰 한달' 2탄 행사의 하나다. 롯데마트는 미국산 소고기 외에도 냉동 제주 은갈치, 활전복 등도 저렴하게 판매한다.

한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이슈[한은, 韓 성장률 전망] 더보기

이주열

한은, 올해 성장률 전망 2.2%로 하향…"향후 여건도 낙관하기 어려워"

한국은행이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기존 2.5%에서 2.2%로 하향조정했으며 소비자물가 상승률 전망치는 1.1%에서

수출

금통위 의결문 '잠재성장률 수준 성장세' 빠지고 '日 수출규제' 추가

한국 경제 성장흐름이 당초 예상보다 둔화한 것으로 한국은행이 18일 진단했다. 금융통화위원회 의결문에

금값

금리 인하에 국내 금값 사상 최고…금·은 ETN도 강세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하에 국내 금값이 18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35분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고소영, 환상적 드레스 자태로 로마 접수

배우 고소영이 환상적인 드레스 자태로 로마를 수놓았다.

지오♥최예슬, 웨딩 촬영 공개 “사랑해 예비남편”

가수 겸 유튜브 크리에이터 지오와 최예슬이 웨딩촬영 현장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최상위권에만 쏠린 화력 아쉬운 "프듀X" 3.9% 종영

일부 상위권 연습생들에 한해서는 2년 전 시즌2 열기에 뒤지지 않았지만, 그만큼 최상위권 쏠림이 심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