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KEB하나은행, 외국인 근로자 편의 위해 호남에 일요 영업점 개점

KEB하나은행은 지난 12일, 외국인 근로자 및 다문화 가정 손님의 금융편의 확대를 위해 호남지역에 시중은행 최초로 광주광역시 광산지점에 일요 영업점을 개점했다고 13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평일 은행 방문이 어려운 외국인 근로자 및 다문화 가정 손님을 위해 외국인 근로자 밀집 지역에 일요 영업점을 운영 중이다.

광산지점이 추가 돼 평일과 일요일 모두 문을 여는 일요 영업점 16개, 일요일에만 문을 여는 일요 송금센터 3개 등 총 19개의 일요 영업점을 운영하게 됐다. 시중은행 최다라는 설명이다.

"광산지점의 일요 영업 개시로 그 동안 원거리의 일요 영업점을 방문해 큰 불편을 겪었던 호남지역 외국인 손님들은 외화송금, 환전은 물론 일반 은행 업무까지 대폭 확대된 금융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광산지점의 일요 영업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6시까지이며 설날 및 추석연휴 기간 중의 일요일은 휴무다.

광산지점은 2층을 외국인 근로자와 다문화 가정간의 친목도모 및 각종 교육, 행사 등을 위한 다목적 공간으로 조성해 영업시간 중 상시 개방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은 외국인 손님들과의 보다 원활하고 정확한 소통을 위해 태국, 스리랑카, 네팔, 베트남 등 10개국 출신 외국인들을 채용해 금융 서비스 제공하며 ATM기에서는 17개, 스마트폰 뱅킹에서는 13개 해당국가 언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