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주년 맞은 농심 '짜파게티', 소비자 투표로 한정판 신제품 출시한다

재경일보 박성민 기자 (smpark@) 박성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9.05.13 23:05:34

농심은 '짜파게티' 출시 35주년을 맞아, 소비자 투표로 한정판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그간 인기를 끌었던 응용 레시피 3개를 후보로 소비자 투표를 진행해 한정판 신제품을 내놓을 예정이다.

짜파게티에 그윽한 송로버섯의 향을 담은 '트러플짜파'와 톡 쏘는 와사비와 부드러운 마요네즈가 조화를 이룬 '와사마요짜파', 고소한 치즈를 얹은 '치즈짜파' 등 세 가지다.

콘셉트를 정하는 소비자 투표는 오는 6월 7일까지 진행된다. 투표는 농심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가장 많은 표를 얻은 제품을 오는 7월 내로 용기면으로 출시,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짜파게티'는 '짜장면'과 '스파게티'의 합성어다. 지난 1984년 출시된 이래로 총 72억개가 판매됐다. 누적 매출액은 2조9000억원이다. 현재 '짜파게티'는 짜파게티, 짜파게티 큰사발, 짜파게티 범벅, 사천짜파게티, 사천짜파게티 큰사발 등 5종류가 판매되고 있다.

'짜파게티'는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를 비롯해 만두소, 파김치 짜파게티 등 다양한 소비자 레시피를 만들어냈다고 농심은 전했다. 지난 2월에는 한 가수가 '짜파게티'에 트러플 오일을 더해 먹는 모습이 방송에 공개되며 '트러플 짜파게티' 열풍이 일어나기도 했다는 설명이다.

'짜파게티'는 올 해 1분기 5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가장 높았다고 한다. 작년에는 15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올 해는 2000억원 매출 달성도 가능할 것으로 농심은 보고 있다.

농심은 '짜파게티' 스페셜 제품 출시를 비롯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성장에 힘을 더할 계획이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이슈[안심전환대출]더보기

아파트

서민형 전환대출 신청...주택가 낮은 순대로 20조원 공급

주택담보대출을 연 1%대 장기·고정금리 대출로 갈아탈 수 있게 하는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의 신청 접수가 16일

안심전환대출

[일문일답] 신규 구입목적 집단대출·중도금 대출 전환 불가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은 금리 변동에 대한 부담이 있는 주택담보대출자들이 연 1%대의 고정금리로 환승할 좋은

대출

[일문일답]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요건과 상환방식

▲강화된 LTV 규제로 인해 원금 일부를 상환해야 하는 것은 아닌가. --대출신청액이 담보가액의 최대 70%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정동하, 미니앨범 발매…"폭발적인 가창력 담아"

밴드 부활 보컬 출신 정동하(39)가 17일 새 미니앨범을 발표해 눈길...

엑소 첸, 봄 이어 가을 컴백…다음달 두번째 앨범

그룹 엑소의 첸(27)이 봄에 이어 가을 새 앨범으로 컴백을 예고해 눈길을 모았다.

어반자카파 박용인, 데뷔 10년만에 첫 솔로앨범

혼성 보컬그룹 어반자카파 박용인(31)이 데뷔 10년 만에 첫 솔로 앨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