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셀트리온그룹, 중장기 사업 계획 발표.."2030년까지 40조 투자·11만명 고용"

셀트리온그룹이 중장기 사업 계획에 대해 발표하는 자리를 16일 오전, 인천광역시청 본관에서 가졌다.

이 자리에는 셀트리온그룹 서정진 회장이 참석했다. 박남춘 인천광역시장도 자리했다.

서 회장은 오는 2030년까지 40조원을 투자하고 11만명 직간접 고용 창출을 할 계획이라고 했다.

글로벌 헬스케어 유통망을 구축해 한국을 세계 바이오∙케미컬 의약품 산업의 중심지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에 대해 전했다.

글로벌 유통망 구축과 관련해 올 해까지 유럽, 오는 2020년까지 아시아, 남미 등 기타 지역, 오는 2021년까지 세계 최대 제약 시장인 미국, 캐나다에 직판 체계를 확립하겠다는 계획이다.

인천과 충북 등 시∙도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 기반의 산업 밸리를 조성할 예정이다.

고용과 관련, 약 2천여명의 R&D 인력을 신규 채용하고 바이오∙케미컬 의약품 공장 확충에 따른 생산시설에도 약 8천여명의 채용이 필요해 총 1만여명의 직접 고용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여기에 원부자재 국산화 및 4차산업 진출과 관련된 업종 전반에 걸친 10만여명의 간접 고용효과까지 고려하면, 총 11만명이 넘는 일자리 창출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회사는 보고 있다.

서 회장은 "셀트리온그룹은 국내 바이오∙제약 산업을 리딩하는 기업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국가의 헬스케어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사업을 중점적으로 진행할 것"이라며 "전 세계 인류의 의료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환자의 삶의 질을 더욱 풍요롭게 하는 기업을 만들어간다는 창업 정신과 기업 철학을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이 16일 인천광역시청에서 중장기 사업 계획에 대해 전했다.<사진=박성민 기자>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이 16일 인천광역시청에서 중장기 사업 계획에 대해 전했다.<사진=박성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