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골드만, 무역전쟁에 中 주가지수 목표치 하향조정

미국 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미·중 무역전쟁 격화에 따라 중국 주가지수 목표치를 하향 조정했다. 29일 블룸버그에 따르면 골드만삭스는 경제 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져 주가수익률이 낮아질 수 있다면서 CSI 300 지수의 올해 상승률 목표치를 기존 40%에서 27%로 대폭 낮췄다.

중국 본토 상하이·선전 거래소에 상장된 A주 종목들로 구성된 CSI 300 지수는 올해 들어 지난달 고점까지 35% 이상 상승했다.

그러나 지난달 말부터 미·중 갈등이 급격히 악화하면서 상승분을 일부 반납해 현재 연초 대비 20%가량 오른 상태다.

골드만삭스는 중국 주가 부진이 예상됨에 따라 중국 증권사들에 대해서도 올해 실적 전망치를 낮추고 투자의견도 하향 조정했다.

골드만삭스는 중국인하(銀河)증권에 대한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도'로 하향 조정했으며 증권 부문 A주 목표주가를 평균 17% 낮췄다.

또한 에버브라이트(光大)증권에 대해서도 투자의견을 '매도'로 내리고 증권 H주(홍콩 상장주) 목표주가를 평균 20% 내렸다.

다만 골드만삭스는 중국 정부가 기술기업에 대한 지원을 계속하면서 주식시장 자금 조달은 증가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따라 올해 역내 기업공개(IPO) 규모가 기존 예상보다 15% 늘어난 2천310억위안(39조8천억원)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