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3사 VR 서비스 비교 자리 마련한 LG유플러스

재경일보 박성민 기자 (smpark@) 박성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9.06.13 09:35:40

LG유플러스가 지난 4일부터 오는 20일까지 경기도 하남시 소재 스타필드 하남점 중앙광장에서 'U+5G 체험존'을 운영 중이다. 신세계스타필드와 제휴해 이 같은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체험존에는 통신3사 5G 서비스를 블라인드 테스트 형식으로 비교하는 공간이 마련 돼 있다. 60평(198㎡) 규모의 공간으로 구축 돼 있다.

5개 공간으로 구성 돼 있다. 5G 실감형 서비스 경험할 수 있고 통신 3사의 VR 서비스를 비교할 수 있기도 하다.

네이버에서 연재되며 마니아층을 형성한 웹툰을 주인공 시점으로 시청해볼 수 있기도 하다. 'U+AR 앱'에서는 인기 개그맨까지 TV 속 연예인이 3D로 나타나, 실제 눈앞에서 보는 듯이 볼 수 있기도 하다.

새 단장한 'U+프로야구' 등을 통해 5G 특화 기능을 선보인다.

지난 달 말 종료된 강남역 인근에서 운영된 대형 팝업스토어 '일상로5G길'에서 볼 수 있던 '비교불가 U+5G존'도 마련됐다. LG유플러스와 경쟁사의 5G 기반 VR 콘텐츠를 블라인드 테스트 형식의 체험을 통해 비교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5G에 대한 궁금증 해소를 위해 이런 자리를 마련했다. 고양점에서는 오는 22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진행된다.

LG유플러스는 이날 오전, 언론사를 대상으로 스타필드 하남점에서 통신3사의 VR서비스를 비교 체험하는 행사를 가진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이슈[하반기 달라지는 것]더보기

개소세

하반기에도 승용차 개소세 인하…근로장려금·실업급여 지급확대

소비 활성화를 위한 승용차 개별소비세 30% 인하 조처가 하반기까지 연장 적용된다. 7월부터는 실업급여 지급액과

무상교육

고교무상교육 단계적 실시…정수기 관리 강화

기획재정부는 27일 하반기부터 달라지는 30개 정부 부처의 제도와 법규 사항 178건을 소개한 '2019년 하반기부터

교통

신규 자동차 번호판 도입...경부선 전철 급행 확대

기획재정부는 27일 하반기부터 달라지는 30개 정부 부처의 제도와 법규 사항 178건을 소개한 '2019년 하반기부터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방탄소년단, 사우디아라비아 스타디움 투어 '해외 가수 최초'

그룹 방탄소년단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해외 가수 최초로 스타디움 투어를 개최해 화제다.

송혜교, 밝은 미소 근황 '눈길'

배우 송혜교의 근황이 공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권진영, 선우선♥이수민 결혼식 현장 공개…"행복하게 살아"

코미디언 권진영이 선우선-이수민의 결혼식 현장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