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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 'V2X' 기술, 주스 만들다..기부 캠페인 진행

한국닛산은 신형 '리프'의 'V2X(Vehicle to Everything)' 기술을 이용한 브랜드 캠페인을 마쳤다고 19일 전했다.

캠페인 명은 '닛산 일렉트릭 주스바'였다.

'V2X' 기술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나누고 친환경 활동을 위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생태 환경 보호를 위해 일반 차량의 운행을 제한하고 있는 남산 서울타워에서 행사가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V2X' 기술로 차량에 저장된 전기 에너지를 추출한 후, 이를 활용해 주방 기기를 작동함으로써 주스를 제조했다. 'V2X'는 에너지 관리의 효율성을 증대시켜 운전자들에게 더 높은 경제성과 연결성을 제공하는 양방향 충전 지원 기술이다.

방문객들이 주스 가격을 자율적으로 책정해 지불하는 형식의 기부 이벤트가 진행됐다.

수익금 전액은 (사)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가 운영하는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 교육 사업'에 기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