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금리 대출 상품 'KB국민 생활든든론2' 출시

재경일보 박성민 기자 (smpark@) 박성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9.07.10 14:46:43

KB국민카드는 변경된 금융업권별 중금리 대출 요건에 맞춘 신용카드 회원 대상 중금리 대출 신상품인 'KB국민 생활든든론2'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상품은 지난 7월부터 변경된 카드사 중금리 대출 요건에 맞춰 △평균 금리 연 11.0% 이하 △최고 금리 연 14.5% 미만 △신용등급 4등급 이하 고객 비중이 70% 이상 대출 실행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이 상품은 KB국민카드의 신용카드를 보유한 신용등급 중위 고객 중, 별도 기준에 의해 선정된 고객을 대상으로 판매된다.

대출한도는 최고 3000만원이며 대출금리는 연 6.8-14.45%다. 최대 대출 가능 금액과 적용 금리는 고객 신용도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대출 기간은 3개월에서 최장 36개월까지 가능하며 원금 균등분할 상환 또는 원리금 균등분할 상 방식 중에서 선택해 대출금을 상환할 수 있다.

원금 상환 없이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 기간은 최대 3개월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대출 취급 수수료와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다.

대출 가능 여부 확인과 대출 신청은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응용 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 고객센터, 영업점에서 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상품은 차별화된 리스크 관리 역량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기존 중금리 대출의 평균 금리 대비 연 5.5% 포인트가 인하되는 등 고객들의 금리 부담 경감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며 "포용적 금융 정책에 적극 호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서민 금융 지원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이슈[하반기 달라지는 것]더보기

개소세

하반기에도 승용차 개소세 인하…근로장려금·실업급여 지급확대

소비 활성화를 위한 승용차 개별소비세 30% 인하 조처가 하반기까지 연장 적용된다. 7월부터는 실업급여 지급액과

무상교육

고교무상교육 단계적 실시…정수기 관리 강화

기획재정부는 27일 하반기부터 달라지는 30개 정부 부처의 제도와 법규 사항 178건을 소개한 '2019년 하반기부터

교통

신규 자동차 번호판 도입...경부선 전철 급행 확대

기획재정부는 27일 하반기부터 달라지는 30개 정부 부처의 제도와 법규 사항 178건을 소개한 '2019년 하반기부터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방탄소년단, 사우디아라비아 스타디움 투어 '해외 가수 최초'

그룹 방탄소년단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해외 가수 최초로 스타디움 투어를 개최해 화제다.

송혜교, 밝은 미소 근황 '눈길'

배우 송혜교의 근황이 공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권진영, 선우선♥이수민 결혼식 현장 공개…"행복하게 살아"

코미디언 권진영이 선우선-이수민의 결혼식 현장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