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국내 간편결제 최초로 애플 앱스토어 입점

재경일보 윤근일 기자 윤근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9.07.11 16:04:35

카카오페이가 간편결제 업체 중 처음으로 국내 애플 앱스토어에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됐다. 카카오페이는 애플 iOS 콘텐츠 플랫폼에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앱스토어에서 동의 절차를 거친 후 지불 수단으로 카카오페이를 추가하면 애플 ID로 연동된 아이폰·아이패드·맥, 애플TV·애플워치 등 기기에서 결제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머니는 연결된 본인의 금융계좌에서 충전해서 사용하는 방식이다. 결제 내역은 카카오페이앱이나 카카오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전까지 국내 앱스토어에서는 직불카드와 신용카드, 휴대폰 소액결제만 가능했지만, 카카오페이가 국내 간편결제 서비스로는 처음으로 애플 앱스토어에 입점했다.

이미 해외 앱스토어에서는 신용·직불카드 외에 페이팔·애플페이·유니온페이·알리페이 등 간편결제가 들어와 있었다.

국내 구글플레이는 신용·직불카드 말고도 페이코 포인트나 구글플레이 선불 기프트 카드 등으로 결제가 가능했다.

회사 측은 "카카오페이만의 노하우로 iOS 콘텐츠 플랫폼을 마음 놓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카페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이슈[하반기 달라지는 것]더보기

개소세

하반기에도 승용차 개소세 인하…근로장려금·실업급여 지급확대

소비 활성화를 위한 승용차 개별소비세 30% 인하 조처가 하반기까지 연장 적용된다. 7월부터는 실업급여 지급액과

무상교육

고교무상교육 단계적 실시…정수기 관리 강화

기획재정부는 27일 하반기부터 달라지는 30개 정부 부처의 제도와 법규 사항 178건을 소개한 '2019년 하반기부터

교통

신규 자동차 번호판 도입...경부선 전철 급행 확대

기획재정부는 27일 하반기부터 달라지는 30개 정부 부처의 제도와 법규 사항 178건을 소개한 '2019년 하반기부터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방탄소년단, 사우디아라비아 스타디움 투어 '해외 가수 최초'

그룹 방탄소년단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해외 가수 최초로 스타디움 투어를 개최해 화제다.

송혜교, 밝은 미소 근황 '눈길'

배우 송혜교의 근황이 공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권진영, 선우선♥이수민 결혼식 현장 공개…"행복하게 살아"

코미디언 권진영이 선우선-이수민의 결혼식 현장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