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KB국민은행, 'KB Bridge' 선보여.."자영업자 경영애로 해소"

자영업자를 위한 모바일 플랫폼인 'KB Bridge'와 관련한 간담회 및 시연이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에서 24일 오전 진행됐다.

이 행사에는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허인 KB국민은행장, 신덕순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 강계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컨설팅지원실장, 김연희 보스턴컨설팅그룹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플랫폼은 KB국민은행이 자영업자 및 중소기업의 경영애로를 해소해주기 위해 직접 개발한 모바일 정책자금 플랫폼이다. KB국민은행 고객뿐 아니라 모든 자영업자들이 이용할 수 있다.

AI 및 머신러닝 기법을 활용해 수많은 정책자금 중 자영업자별 특성에 맞는 정책자금을 추천해준다.

자영업자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도 제공 예정이다. 소통 채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책자금 ▲창업 ▲상권분석과 관련된 상담이 필요할 경우, KB국민은행의 전국 12개 KB소호컨설팅센터에서 원스톱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연계 지원한다.

금융감독원은 'KB bridge'를 통해 금융 꿀팁 등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대상 금융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31일부터 누구나 무료로 설치 가능하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앞으로도 AI 및 머신러닝 기법을 활용해 정책자금 추천 결과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예정"이라며 "'KB bridge'를 다양한 경영지원 솔루션을 제공하는 비금융서비스 플랫폼으로 확대 개발해 자영업자 및 중소기업 상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영업자 위한 모바일 플랫폼 'KB Bridge'와 관련한 간담회 자리에서 시연이 진행되고 있다.<사진=박성민 기자>
▲자영업자 위한 모바일 플랫폼 'KB Bridge'와 관련한 간담회 자리에서 시연이 진행되고 있다.<사진=박성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