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골든블루, 라거 맥주 '칼스버그 대니쉬 필스너' 국내 출시

골든블루가 25일 오전, 서울시 종로구 덕수궁길 소재 정동1928 아트센터에서 칼스버그의 신제품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라거 맥주인 칼스버그 대니쉬 필스너(Carlsberg Danish Pilsner) 국내 출시와 관련한 행사가 진행됐다.

"기존 필스너 맥주는 홉의 씁쓸함이 강해 몰트의 달콤함이 상대적으로 묻히는 단점이 있었다"며 "100% 몰트에서 느껴지는 풍부한 맥아의 맛과 선별된 아로마 홉의 깔끔하면서 진한 여운이 균형 잡힌 필스너 스타일의 라거 맥주"라고 설명했다.

병 라벨에는 친환경 잉크를 사용했다. 세계 최초로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는 멀티팩 패키지(스냅팩)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이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연간 약 1200톤의 플라스틱 사용량이 줄어드는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병 마개에는 공기와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ZerO2 CAP을 적용해 맥주의 신선함을 소비자들이 마시는 순간까지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아직까진 칼스버그가 국내에서 인지도가 낮고 판매가 적은건 사실이다. 지난 5월에 기존 맥주 조직을 재편하기도 했다. 맥주 사업에서도 성과를 낼 수 있는 체제를 갖췄다"며 "수입 맥주 시장에서 상위권에 오를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유통 채널을 높여갈 것이다. 3년 내에 5대 브랜드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해당 제품은 오는 29일부터 국내에 정식 출시된다.


​
​
<사진=박성민 기자>
​
​ ​ <사진=박성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