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서울 아파트값은 5주 연속 상승...분양가 상한제 시행 초읽기

분양가 상한제 시행을 앞두고 서울 아파트값이 5주째 상승세를 이어갔다. 경기도 아파트값도 8개월간 이어온 하락세를 멈췄다.

1일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조사 기준 주간 서울 아파트값은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0.02% 올라 5주 연속 상승했다.

정부가 이르면 다음주 분양가 상한제 시행 기준을 손질한 주택법 시행령 개정안을 입법 예고할 계획인 가운데 재건축 이외의신축 및 일반아파트값이 강세를 보였다.

강남 3구의 아파트값은 분양가 상한제의 직접 영향권인 재건축 단지들이 약보합세로 돌아서면서 지난주보다 상승폭이 둔화했다.

강남구는 지난주 0.05%에서 금주 0.04%로, 서초구는 0.6%에서 0.04%로, 송파구는 0.04%에서 0.03%로 오름폭이 각각 줄었다. 그러나 일반 아파트값이 강세를 보여 서울 다른 구에 비해 상승폭은 여전히 높다.

강남구 대치 은마, 서초구 반포동 신반포3차·경남 등 주요 재건축 추진 단지들은 현재 3천만∼1억원가량 내린 급매물도 등장했으나 거래가 잘 안 된다는 게 현지 중개업소들의 전언이다.

반면 강남구 대치동 래미안대치팰리스, 서초구 반포동 아크로리버파크 등 신축 아파트와 교통요지에 있는 일반 아파트들은 호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강동구 아파트값은 지난주와 같은 수준(0.01%)을 유지했고 비강남권에서는 마포구(0.04%), 성동구(0.04%), 광진구(0.03%), 서대문구(0.03%) 등지가 상대적으로 많이 올랐다.

성동구 옥수동 e편한세상옥수파크힐스, 강동구 고덕동 고덕래미안힐스테이트·래미안명일역솔베뉴 등 신축 아파트들이 강세다.

아파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