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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2분기 영업익 작년보다 47%↑…카톡 광고 등 호조

카카오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7천330억원, 영업이익 405억원을 올렸다고 8일 밝혔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중심의 수익 확대뿐 아니라 그동안 투자해왔던 신규 사업에서의 매출 증가세가 가속화되고 비용이 효율화되면서 카카오의 전 사업 구조가 이익을 개선할 수 있는 선순환 사이클로 들어섰다"고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24%, 영업이익은 47% 각각 증가했다. 매출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플랫폼은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한 3천268억원을 기록했다.

카카오톡 관련 사업인 '톡비즈' 부문은 카톡 내 광고 확대, 메시지 광고의 지속적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한 1천38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포털 부문은 모바일 광고 매출 호조와 신규 광고 플랫폼인 '모먼트' 출시로 매출 1천369억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 성장했다. 신사업 부문 매출은 카카오 대리 및 페이 결제 증가로 작년 2분기보다 103% 증가한 510억원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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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부문 매출은 4천6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다. 게임 콘텐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 감소한 984억원, 음악 콘텐츠는 60% 성장한 815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지적재산(IP) 비즈니스·기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2% 증가한 817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 영업비용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3% 늘어난 6천926억원이다.

카카오는 "핵심 성장동력인 톡비즈 부문의 성장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며 "콘텐츠 부문에서는 멜론·카카오페이지 등 성장을 견인하는 플랫폼들의 사업 강화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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