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플라스틱, 2분기 영업이익 전년비 11% 감소..컴파운드 사업 부문 원가율 상승 등 영향

재경일보 박성민 기자 (smpark@) 박성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9.08.09 16:18:00

코오롱플라스틱은 올 해 2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47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10.8%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878억원으로 14.6% 늘고 당기순이익은 40억원으로 17.8% 감소했다.

매출은 미·중 무역분쟁의 영향으로 대 중국 매출이 일부 감소했으나, 유럽 등 글로벌 시장과 국내 시장에서 판매량이 증가해 역대 상반기 중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컴파운드 사업 부문의 원가율 상승과 원화 평가절하로 외화 차입금 평가손실이 지분법손익에 반영 돼 소폭 하락했다.

전분기 대비로 보면, 매출액은 9.6%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각각 38.1%, 938.1%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작년 말부터 원료 가격 하락으로 전분기보다 개선됐고 당기순이익도 자회사인 코오롱바스프이노폼의 생산 효율성이 향상되며 지분법상 손실 규모가 축소 돼, 전분기 대비 증가했다.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 속에 제조업이 불황임에도 불구하고 국내외 시장 다각화와 자회사인 코오롱바스프이노폼의 폴리아세탈(POM) 판매량 증가, 컴파운드 사업의 주요 원재료 가격 하락에 따른 스프레드 확대 및 의료기기와 식음료 등 고부가가치 시장 개척으로 지속적인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고 코오롱플라스틱은 전했다.

POM(Polyoxy methylene)은 내마모성이 우수해 자동차, 전기전자 분야의 기어나 롤러에 주로 적용되며 자동차에는 범퍼 브래킷(Bumper bracket), 안전벨트 버튼(Safe belt anchor), 창문 구동장치(Window regulator) 등에 사용된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이슈[안심전환대출]더보기

아파트

서민형 전환대출 신청...주택가 낮은 순대로 20조원 공급

주택담보대출을 연 1%대 장기·고정금리 대출로 갈아탈 수 있게 하는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의 신청 접수가 16일

안심전환대출

[일문일답] 신규 구입목적 집단대출·중도금 대출 전환 불가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은 금리 변동에 대한 부담이 있는 주택담보대출자들이 연 1%대의 고정금리로 환승할 좋은

대출

[일문일답]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요건과 상환방식

▲강화된 LTV 규제로 인해 원금 일부를 상환해야 하는 것은 아닌가. --대출신청액이 담보가액의 최대 70%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허재·김병현·조준호, '정글의 법칙 인 순다열도' 합류

SBS TV 예능 '정글의 법칙'이 스포츠 선수 출신 방송인들과 함께 인도네시아 순다...

이시영, 첫 체지방 9%대 진입…'근육형 날씬체형' 인증

배우 이시영이 운동으로 다져진 근육형 체형을 인증해 눈길을 모았다.

장희진, 날씨 좋은 날 골프와 함께..'행복한 일상'

배우 장희진이 골프를 즐기며 행복한 일상을 보낸 사진을 공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