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리바트 2분기 영업이익, 전년비 65% 감소..증권가 예상치 밑돌아

재경일보 박성민 기자 (smpark@) 박성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9.08.09 16:45:09

현대리바트는 올 해 2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60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65.0%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3022억원으로 11.1% 줄고 당기순이익은 48억원으로 67.2% 감소했다.

앞서 한화투자증권은 현대리바트의 2분기 영업이익에 대해 작년 동기보다 31.8% 줄어든 117억원으로 예상했었는데, 이에 크게 밑도는 실적이 기록됐다.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8.8% 감소한 3098억원을 예상했었다.

증권가에서는 현대리파트 2분기 실적에 대해 부진을 예상했었지만, 더 낮은 수준이 나왔다.

그와 같은 예상을 한 이유에 대해 "주택거래량 감소에 따라 이사 수요 감소로 B2C 매출액 성장이 제한됐을 가능성이 높다"며 "주택완공물량 축소에 따른 빌트인 가구 매출액 감소가 예상되는 상황이다"고 분석했다.

한화투자증권은 장기적으로 그룹사와의 시너지를 기대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작년에 현대L&C를(현대홈쇼핑) 인수하면서 B2B 채널 및 건자재 제조라인을 확보했다"며 "현재까지 각자 사업 체계를 유지하고 있지만, 장기적으로 제조→유통→판매에 이르는 수직계열화를 구축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이슈[안심전환대출]더보기

아파트

서민형 전환대출 신청...주택가 낮은 순대로 20조원 공급

주택담보대출을 연 1%대 장기·고정금리 대출로 갈아탈 수 있게 하는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의 신청 접수가 16일

안심전환대출

[일문일답] 신규 구입목적 집단대출·중도금 대출 전환 불가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은 금리 변동에 대한 부담이 있는 주택담보대출자들이 연 1%대의 고정금리로 환승할 좋은

대출

[일문일답]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요건과 상환방식

▲강화된 LTV 규제로 인해 원금 일부를 상환해야 하는 것은 아닌가. --대출신청액이 담보가액의 최대 70%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허재·김병현·조준호, '정글의 법칙 인 순다열도' 합류

SBS TV 예능 '정글의 법칙'이 스포츠 선수 출신 방송인들과 함께 인도네시아 순다...

이시영, 첫 체지방 9%대 진입…'근육형 날씬체형' 인증

배우 이시영이 운동으로 다져진 근육형 체형을 인증해 눈길을 모았다.

장희진, 날씨 좋은 날 골프와 함께..'행복한 일상'

배우 장희진이 골프를 즐기며 행복한 일상을 보낸 사진을 공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