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기간 집 범죄 대비 어떻게..ADT캡스가 전한 보안 체크리스트 7가지

재경일보 박성민 기자 (smpark@) 박성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9.08.09 17:06:42

7-8월 휴가 기간, 휴가철 빈집 털이 등이 범죄에 어떻게 대비를 해야할까.

ADT캡스는 '보안 체크리스트'를 지난 달 9일 발표했다.

7가지를 언급했는데, ▲도어락 비밀번호 변경 및 외부 침입 경로 차단 ▲출입문과 창문의 잠금 장치 이상 유무 확인 ▲신문, 우유 등 정기 배달물 일시 중지 조치 ▲고가의 귀중품 및 현금은 별도 보관 ▲매장 CCTV 사전 점검 ▲SNS에 휴가 일정 노출하지 않기 ▲가스·전기 에너지 안전 사고 주의 등이다.

절도범은 침입 시, 유리를 파손하고 들어오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복도식 아파트의 경우 방범창을 점검하라고 했다.

전면이 유리로 되어있는 매장은 꼭 철제셔터를 내려 이중으로 잠그라고 조언했다.

"고가의 귀중품 및 유가증권, 계약서 등은 금고에 별도 보관해두는 것이 좋다"며 "특히, 매장 계산대에는 적은 액수의 현금이라도 절대 둬서는 안 된다"고 전했다.

매장에 설치된 CCTV의 녹화상태, 경보시스템의 정상 작동 여부도 한번 더 점검하라고 했다.

ADT캡스는 이달 말까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빈집털이 절도 등 범죄와 사고 발생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순찰 서비스를 강화한다. 또한, 장기간 집이나 매장을 비우는 고객을 위해 사전 통지 시, 해당 지역을 집중 순찰하는 특별보안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ADT캡스에는 가정집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홈 보안 서비스 '캡스홈'이라는 것이 있다. 스마트폰으로 집에서 일어나는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침입·화재 감지 및 신속 출동을 제공하며 도어뷰어를 통해 현관문 앞 배회자를 실시간 감지해 알려준다.

매장을 운영하는 사업자 고객을 위해서는 영상보안솔루션인 'ADT 뷰가드'가 있다. 언제, 어디서나 영상 모니터링을 할 수 있는 서비스로, 장기간 매장을 비울 때 유용하다는 설명이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이슈[韓 백색국가 배제] 더보기

백색국가

韓 백색국가 제외... 반도체→전산업으로 타격 예상

일본이 2일 한국을 우방국(백색국가) 명단인 '화이트리스트'에서 제외하는 결정을 내리면서 한일 양국의 교역과

수출

대일 수입의존도 90% 이상 품목 48개...韓무역⋅산업 타격 불가피

일본이 2일 한국을 우방국(백색국가) 명단인 '화이트리스트'에서 제외하는 결정을 내렸다. 이 조치에 대해 정부와

수출

韓경제 직격탄…"올 성장률 2% 하회" 전망도

일본이 반도체 소재에 대한 수출규제에 이어 오는 28일부터 한국을 우방국(백색국가) 명단인 '화이트리스트'에서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BTS, 완주 한옥마을 배경 '썸머 패키지' 영상 공개

한류스타 방탄소년단(BTS)이 최근 전북 완주군에 머물며 촬영한 영상 일부가 공개되어 화제다.

유희열-이적, 유재석 위한 음악프로젝트 "유플래쉬"

MBC TV 토요 예능 '놀면 뭐하니?'는 유희열과 이적의 새로운 음악 프로젝트...

대학가요제 7년만에 부활…10월 5일 일산서 개최

실력파 청춘 가수들의 등용문이던 MBC '대학가요제'가 7년 만에 다시 열려 눈길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