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CEO

오비맥주 카스 인터랙티브 영화 '아오르비', 유튜브 400만뷰 넘어

By 박성민 기자 (smpark@) 2019.08.13 11:48:28

카스의 인터랙티브 영화 아오르비(AORB)가 유튜브 400만뷰를 넘었다.

오비맥주는 이에 대해 13일 전했는데, 현재 438만회가 기록된 상태다.

이 영화는 카스가 유튜브와 협업해 국내 최초로 제작한 인터랙티브 영화이며 지난 달 15일 선보였다. 상영 25일 만의 기록이다.

댓글에는 "선택의 폭이 넓은 요즘 시대에 적합한 광고", "혁신적이고 도전적이다" 등의 내용이 적혔다.

영화는 시청자 선택에 따라 주인공의 운명과 내용이 달라지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주인공이 선택의 자유가 없는 통제 사회를 탈출해 야스(YAASS)랜드로 향하는 과정에서 시청자들은 5번의 선택을 거쳐 자신만의 선택 결과에 따라 각기 다른 에피소드를 접하게 된다.

광활한 벌판과 절벽을 배경으로 기마부대와 탱크 등이 등장하는 긴박감 넘치는 추격전도 볼거리라고 전했다.

영화 기생충에 나온 배우 최우식이 주인공을 맡았고 기생충의 이정은 외에도 이정현, 리아, 백수련이 출연해 연기했다.

카스는 사소한 결정을 내릴 때조차 주변의 의견에 의존하는 결정장애 세대들에게 자신의 선택을 믿고 그 선택을 즐기라는 야스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 영화를 기획했다.

아오르비는 A 또는 B를 선택하라는 뜻의 A or B를 밀레니얼 세대의 어법으로 표현한 것이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아오르비는 단순히 영상을 시청하는 것을 넘어 소비자가 함께 참여하고 행동하는 쌍방향 콘텐츠"라며 "항상 새로운 시도와 혁신을 추구하는 카스는 젊은 세대의 당당한 선택을 응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ike Us on Facebook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