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CEO

파리바게뜨 '잇케이크', "누구나 먹고 싶은 케이크"

By 박성민 기자 (smpark@) 2019.08.22 14:31:42

SPC그룹은 파리바게뜨가 최근 출시한 잇케이크(It cake)에 대해 케이크 본연의 깊은 맛과 브랜드 고유의 멋을 살린 정교한 디자인을 강조하고 있다고 전했다.

흉내낼 수 없는 깊은 맛과 고유의 외관 디자인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라고 했다.

꼭 갖고 싶은 물건을 설명할 때 주로 사용하는 단어인 잇템(It-tem)의 개념을 차용, 누구나 먹고 싶은 케이크라는 의미를 담았다.

△진한 가나슈 쇼콜라 케이크 △진한 마스카포네 티라미수 △스트로베리 요거트무스 케이크 △리얼 캐롯 케이크 △바스크 치즈 등 총 5종이다.

진한 가나슈 쇼콜라 케이크는 쇼콜라 시트에 가나슈(Ganache, 초콜릿과 크림을 섞어 만든 소스) 생크림, 바삭한 식감의 고소한 헤이즐넛 크런치를 더해 진하고 깊은 풍미를 전한고 했다.

이탈리아 대표 디저트 티라미수(Tiramisu)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진한 마스카포네 티라미수는 에스프레소 샷(한 잔)을 더한 촉촉한 시트와 쫀득한 마스카포네 크림이 조화를 이룬다.

스트로베리 요거트무스 케이크는 화려한 레드벨벳 스폰지 케이크 시트에 딸기 콤포트(Compote, 과일을 설탕에 졸인 것)와 요거트 크림으로 상큼한 맛을 더한다는 설명이다.

리얼 캐롯 케이크는 당근과 호두를 듬뿍 넣은 케이크 시트에 부드럽고 진한 치즈크림을 층층이 쌓은 당근 케이크로, 단맛이 강하지 않아 누구든지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고 했다.

또한, 스페인 북부의 바스크(Basque) 지방에서 즐겨먹는 치즈케이크인 바스크 치즈도 내놨다. "엄선된 프리미엄 치즈를 재료로 사용해 고온에서 단시간에 구워낸다"며 "바삭하게 그을린 겉면과 매끄럽고 촉촉한 케이크 속이 조화를 이룬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파리바게뜨는 홀-케이크(whole-cake)의 형태를 그대로 유지하고 사이즈만 줄여 1-2인이 즐기기에도 충분한 잇디저트(It dessert)도 함께 내놨다. △진한 마스카포네 티라미수 미니 △리얼 캐롯 △진한 가나슈 쇼콜라 △스트로베리 요거트무스 등 4종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엄선된 고품질의 원료와 30년 이상 축적한 파리바게뜨 고유의 공법을 통해 맛을 제공하기 위해 잇 시리즈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품질혁신을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제공=SPC그룹>
​
​
<제공=SPC그룹> ​ ​

Like Us on Facebook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