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NH투자증권 "방위 산업, 정부 방위력 개선 계획으로 성장 기대"

NH투자증권은 22일, 방위산업이 정부의 방위력 개선 계획에 힘입어 향후 5년간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된다며 업종 투자의견을 종전대로 시장수익률 상회(Positieve)로 유지했다.

최진명 연구원은 "방산 업종은 주가가 연초 대비 14.5% 상승해 코스피 수익률(-3.7%)을 웃돌았다"며 "경기 동향에 둔감해 경기 전망이 불투명할 때 투자하기 유리한 업종이다. 전투기·자주포·유도무기 등 품목에 따라 한 기업이 시장을 독점하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어 "국방부가 지난 14일 발표한 국방중기계획에 따르면, 군은 오는 2020-2024년까지 약 290조5000억원을 사용할 계획이며 이 가운데 방위력 개선에 103조8000억원을 할당했다"며 "특히, 방위력 개선비의 예상 인상률은 연평균 10.6%에 달하며 전체 국방비 평균 인상률(7.3%)을 상회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방위사업체들은 올 해 상반기에도 안정적인 실적을 냈고 향후 5년 동안 성장성이 위축되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국방부가 발표한 작전능력 향상의 핵심 목표는 군의 기계화 수준을 높여 사병 수에 지나치게 의존하지 않는 전투력을 보유하는 것"이라며 "최근에는 전투기와 헬기 등 항공 무기체계에 예산이 집중되는 모습"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