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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신라면건면', 출시 250일만에 5000만봉 판매

농심은 '신라면건면'이 출시 250일(2월9일-10월16일) 만에 5000만 봉이 판매됐다고 17일 전했다.

이 같은 실적은 역대 건면 제품 중 최고의 성적이라는 설명이다.

해당 제품은 현재 건면 시장에서 1등 제품이다. 인기 이유에 대해 "신라면 고유의 맛은 살리고 칼로리는 낮춰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구현한 데 있다. 이러한 특징 덕에 출시 초기부터 평소 라면을 잘 먹지 않거나 덜 먹던 20-30대 여성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며 "튀기지 않아 깔끔하고 개운하다는 입소문에 건강을 생각하는 40-50대 소비자들도 신라면건면을 찾기 시작하며 탄탄한 고객층이 쌓이게 됐다"고 전했다.

농심은 신라면건면이 출시 한 달 만에 800만 개가 판매되자 녹산공장에 전용 생산라인을 구축하고 생산량을 2배로 늘리며 시장 수요에 적극 대응했다.

해당 제품의 인기로 농심의 건면 매출도 뛰었다. 농심은 건면시장에서 올 해 3분기까지 650억원의 실적을 거두며 전년 490억원 대비 32.6% 성장했다.

신라면건면은 전체 라면시장의 월간 매출액 순위에서도 10위권을 오르내렸다.

농심은 향후 웰빙 트렌드의 확산과 함께 건면시장이 지속적으로 커나갈 것으로 보고 다양한 건면 신제품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건면의 성적표가 건면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입증하고 있다"며 "더욱 깔끔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을 선보이며 시장 확대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