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동원 참치' CF, 대한민국광고대상 오디오 부문서 금상

동원그룹은 동원F&B가 지난 7월 밀레니얼 세대를 타겟으로 선보인 '동원 참치' CF가 21일 대한민국광고대상 오디오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22일 전했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상이라는 설명이다. 1981년 시작된 이후 매년 약 2000여점의 작품들이 출품되고 있다.

총 35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예심심사위원회가 출품 부문별 심사를 통해 본심에 상정될 작품들을 선정하며 이후 예심과는 별도로 최종 28인으로 구성된 본심 심사위원회에서 각각의 부분에 대한 대상, 금, 은, 동상이 선정된다.

이번 '동원 참치' CF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해 집에서 '동원 참치'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참치 통조림 레시피를 소개하기 위해 제작됐다. CF 영상에서 '동원 참치'를 상징하는 노란색 배경 위에 참치 상추쌈밥, 참치 샐러드, 참치 미역국 등이 등장하며 이번 CF의 핵심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번 CF는 공개 한 달만에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에서 올해 국내에서 공개된 모든 CF 가운데 합산 누적 조회수 1위를 기록했으며 현재 전체 온라인 채널 누적 조회수 3000만회를 돌파했다.

CF의 모델인 배우 조정석과 걸그룹 에이핑크의 손나은이 '동원 참치 송'을 함께 불렀다. 인기가 좋다고 전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직접 제작한 락 버전, 국악 버전, 피아노 버전 등 리메이크 영상을 비롯해 0.5배속이나 4배속 영상부터 1시간 반복 영상까지 유튜브에 등장했다고 한다.

'동원 참치' CF는 올해 7월 국내 광고로서는 유일하게 '구글 아시아-태평양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로 선정되기도 했다. 구글의 '리더보드'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속한 각국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유튜브 광고들 중 조회수, 총 시청 시간, 시청 유지 시간 등을 고려해 우수작 13편을 선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