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미사이언스, 경북·포항시·포항공대와 바이오 분야 전문 인력 육성 등 나서

한미사이언스가 경상북도, 포항시, 포항공과대학교(POSTECH)와 바이오 분야 전문 인력 육성 등에 나선다.

한미약품은 한미사이언스가 이와 관련, 업무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신약 개발 및 바이오 분야 전문 인력의 교육, 훈련과 인적교류 ▲공동 연구 및 기술 정보 교환 ▲연구 시설 및 장비 공동 이용 ▲정부 및 외부 연구 사업 공동 참여 등을 협력한다.

교육과 훈련 부분에 대해 한미사이언스 임종윤 대표는 "최근 바이오 굴기를 선언하고 혁신의 모멘텀을 이어가고 있는 중국이 앞선 국가들을 따라잡은 성공 요인 중 하나가 바로 교육"이라며 "이번 MOU는 K-바이오의 미래 경쟁력을 책임질 글로벌 인재 육성의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했다.

대사질환의 원인 및 치료 방법 규명 분야를 비롯해 방사광가속기와 극저온전자현미경 등 최첨단 연구기법을 활용한 세포막단백질 구조 연구, 표적단백질 구조에 기반한 신약 개발 연구 등에 대해서도 협력한다.

한미사이언스는 POSTECH에 구축된 바이오 오픈-이노베이션 센터(BIOC), 세포막단백질연구소 등 연구 시설과 장비를 활용하는 한편, 한미 소속 연구기관에 구축된 연구실과 장비도 경상북도와 포항시, POSTECH에 개방하기로 했다.


​
​
▲왼쪽부터 이달희 경상북도 정무실장, 임종윤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 김무환 포항공대 총장, 이강덕 포항시장
​ ​ ▲왼쪽부터 이달희 경상북도 정무실장, 임종윤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 김무환 포항공대 총장, 이강덕 포항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