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기아차 3세대 'K5' 출시.."미래형 세단"

기아자동차가 3세대 'K5'를 12일 출시했다.

이와 관련한 행사가 서울 광진구 소재 워커힐 호텔 비스타홀에서 진행됐다. 기아차는 이날, 보도발표회와 동시에 시승회를 동시 진행한다.

기아차는 이번 'K5'에 대해 '자동차의 즐거움을 한 차원 끌어올린 미래형 세단'이라고 전하고 있다.

전면부에는 신규 디자인 요소거 대거 적용됐다고 했다. 기아차 디자인 상징이던 '타이거 노즈' 라디에이터 그릴은 헤드램프와의 경계를 허물었으며 기아차의 디자인 정체성을 그릴에서 전면부 전체로 확장시켰다고 설명했다. 향후 출시되는 기아차의 신차에 순차 적용된다. 그릴 패턴 디자인이 정교해졌다고 전했다. 프론트 범퍼는 쾌속선(Hydro Foil)이 파도를 일으키며 물 위를 빠르게 달려 나가는 모습을 형상화했다.

측면부는 패스트백 스타일을 볼 수 있으며 리어콤비램프는 기아차 'K7' 부분변경 모델에서도 볼 수 있는 점선 표시 디자인이 확인된다.

실내에는 테마형 12.3인치 대화면 클러스터, 10.25인치 내비게이션이 적용됐다. 공조제어장치는 터치 타입 방식이며 전자식 변속 다이얼이 적용됐다. 휴대폰 무선충전 트레이는 세로 거치 타입이다.

가솔린, 가솔린 터보, LPi, HEV 4개 전 모델에 차세대 파워트레인 탑재됐다. 3세대 신규 플랫폼이 적용됐다. 정숙성, 승차감, 핸들링, 안전성 등이 개선됐다고 설명한다. 소음·진동 이 좋아졌다고 했다.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관련 주요 안전 및 편의사양을 전 트림 기본화 했다.

기아 디지털 키,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주행영상기록장치 등 첨단 편의 사양이 적용됐다. 공기 청정 시스템, 하차 후 최종 목적지 안내, 테마형 클러스터가 기아차 처음으로 탑재됐다. 음성 인식 차량 제어 기능은 말로 모든 창문을 여는 것이 가능하기도 하다. 공기 청정 시스템은 운전자의 별도 조작이 없어도 자동으로 공기를 정화시킨다. 차량에서 집 안의 홈 IoT 기기의 상태를 확인하고 동작을 제어하는 카투홈이 가능하다.

가격은 2351만원-3335만원이다. 11월21일부터 12월 11일까지 1만6000여대의 사전 계약이 이뤄졌다고 기아차는 이날 밝혔다.


​


​

​
<사진=박성민 기자>
​ ​ ​ <사진=박성민 기자>

<사진=박성민 기자>
<사진=박성민 기자>


​
<사진=박성민 기자>
​ <사진=박성민 기자>

​
<사진=박성민 기자>
​
​
​
​ <사진=박성민 기자> ​ ​ ​

​
<사진=박성민 기자>
​
​
​
​ <사진=박성민 기자>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