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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성다이소,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아성다이소가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인증제도는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국가인증제도다.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이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운영되고 지속해서 개선되는지를 심사해 2년마다 재인증을 진행한다.

아성다이소는 지난 2017년에 처음으로 CCM 인증을 획득했으며 2019년 재심사를 통해 2회 연속 CCM인증을 획득했다.

2019년 하반기에는 아성다이소를 포함한 80개 기업이 CCM 신규/재인증을 획득했고 2019년 CCM 인증 총 기업 수는 91개다.

아성다이소는 '놀라운 가치로 즐거움과 감동을'이라는 미션을 토대로 2016년 CCM 도입을 선포한 이후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했다.

이번 재인증 심사에서는 ▲소비자 중심 경영철학을 실천하고 소비자, 협력사 등 이해당사자들과의 상생, 국가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강력한 리더십 ▲최우선 의사결정 원칙 기준인 고객중심을 바탕으로 수립한 CCM 전략과 13개 추진 과제를 통한 소비자 효용 증대 ▲CCM 관련 조직 신설 및 강화 ▲VOC의 신속한 처리 및 상세 분석을 통한 상품·서비스 개선 활동 ▲최첨단 통합물류센터 부산허브센터 준공을 통한 물류 혁신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재인증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아성다이소 신호섭 대표(왼쪽에서 3번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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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성다이소 신호섭 대표(왼쪽에서 3번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