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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내년 수출 확대 위해 글로벌 마케팅 강화

쌍용자동차가 내년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 글로벌 시장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미디어 시승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제품력 홍보에 힘을 쏟고 있다고 했다.

이달 영국에서 체스터필드(Chesterfield)에 이어 브리지노스(Bridgnorth) 지역에 새로운 딜러를 추가하는 등 판매 네트워크를 지속 확충하고 있다.

독일에서는 3일 독일 북서부 브륄(Bruhl)에 있는 판타지아랜드(Phantasialand)에서 독일 대리점 및 지역 딜러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한 '독일 딜러 연례 콘퍼런스(Auftakt 2020)'를 개최하고 2019년 실적 리뷰 및 우수 딜러 시상, 2020년 사업계획 등을 공유했다.

6일 아일랜드에서는 현지 언론 및 딜러 30여명을 아일랜드 대리점 더블린(Dublin) 본사로 초청해 '코란도'를 소개하고 2020년 사업계획 및 마케팅 계획 등을 공유했으며 스페인 대리점은 5일부터 8일까지 스페인 발렌시아에서 열린 '자동차 전시회(Valencia Automobile Fair)'에 참가해 '티볼리'와 '코란도'를 전시하고 홍보 활동을 펼쳤다.

10월 말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유럽 22개국 90여명의 기자들을 초청해 '코란도' 미디어 론칭 및 시승행사를 개최하는 한편 '코란도' 수동 모델 및 가솔린 모델의 지역별 론칭을 이어가는 등 글로벌 자동차 업계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해외시장 확대 및 수출물량 확보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했다.

"유럽의 '유로 앤캡(Euro NCAP)'과 호주의 '앤캡(ANCAP)' 모두 안전도 최고 등급을 받은 '코란도'와 2018년 출시 이후 여전히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렉스턴 스포츠' 등을 기반으로 내년에도 해외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제품력 홍보를 위한 공격적인 활동들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3일 독일에서 열린 쌍용차 독일 딜러 연례 콘퍼런스 모습.
▲3일 독일에서 열린 쌍용차 독일 딜러 연례 콘퍼런스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