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신년사] 한샘 강승수 회장 "올 해, 새로운 미래 50년 도전하는 한 해 될 것"

한샘 강승수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올 해, 새로운 미래 50년에 도전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했다.

강 회장은 "올 해는 회사가 창립 50주년을 맞이하는 뜻 깊은 해"라며 "2020년도 어려운 경영환경이 예상되지만 많은 난관과 위기에도 불구하고 미래를 꿈꾸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도전해 왔던 과거 한샘 50년 역사를 계승해 새로운 미래 50년을 도전하는 한 해가 되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올 해 전사 중기 목표와 전략이 그 어느 때보다 명확하게 확립 돼 있다"며 "한샘인 모두 각자의 역할과 목표를 확립하고 중점추진 과제들을 완성해 나간다면 올 해를 새롭게 도약하는 한 해로 만드는 것은 물론 우리가 목표로 하는 세계 최강 기업의 비전에 한 걸음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전했다.

한샘은 미래 50년 홈 인테리어 분야 세계 최강 기업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중기목표로, 국내 시장 10조 매출 달성을 통한 마켓쉐어 확대, 전략기획실 강화 통한 10조 경영 시스템 구축, 글로벌 한샘 도전 기반 확립이라는 3가지 목표를 설정했다.

이를 위해 리하우스 사업본부는 표준매장 성공 모델을 만들고 이를 전국 50개 상권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차별화된 스타일 패키지를 개발하고 RD사원 2500명을 육성, 5일 시공 완성 등 혁신을 통해 품질과 서비스를 차별화는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실현시켜 나갈 것이라고 했다.

온라인 사업본부는 한샘몰의 차별화를 위해 한샘의 장점인 설치 물류 서비스를 활용해 경쟁력 있는 외부 상품 입점을 확대하고 O2O(Online to Offline) 리빙 전문몰로 변화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키친바흐 사업본부와 인테리어 사업본부는 부엌, 욕실, 가정용 가구 등의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특판 사업본부는 건자재 아이템의 경쟁력과 패키지 시공 능력을 강해 나갈 계획이다.

전략기획실은 10조 경영 시스템 구축을 위해 원가구조 혁신, 본부장 중심경영체제 정착, 경영 매뉴얼 구축,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대외 협력체계 강화, 정보시스템 혁신, 미래 50년을 위한 미션과 비전 확립 등의 과제에 집중 해 나갈 예정이다.

그는 "우리는 새로운 도전에 직면해 있다"며 "10년, 20년 뒤 한샘의 모습은 디지털 시대 글로벌 세계 최강의 홈 인테리어 기업으로 우뚝 서는 것이다. 이 때는 다른 누군가가 아닌 여기 있는 여러분들이 미래 사회를 주도하는 주역이 돼 초일류 기업 한샘을 이끌어가야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