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신년사]LG화학 신학철 부회장 "DX 트렌드 선도하는 혁신기업 만들자"

지난 2일 LG화학 신학철 부회장은 2020년 신년사를 통해 올 해를 '실행의 해(The Year of Execution)'로 선포하고 4대 변화 이니셔티브(Initiatives)를 실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첫째로 시장과 고객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했으며 둘째로 포트폴리오와 연계해 성과 중심의 R&D혁신을 가속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 부회장은 "빠르게 성장하는 배터리 소재와 자동차 소재 분야 중심으로 고객과 시장을 감동시킬 수 있는 미래 과제 개발에 더욱 집중하고 육성사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반기술을 굳건히 다져가야 한다"며 "이와 더불어, 빅데이터, AI 등을 적극 활용하고 Open Innovation을 더욱 활성화해 R&D 인력들의 잠재력을 극대화시키고 R&D 효율성을 보다 제고해야할 것"이라고 전했다.

셋째로 전 Value Chain 영역에 걸쳐 효율성을 제고해 나가야한다고 했다.

그는 "우리가 가진 전 자산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Digital Transformation(DX)와 린 식스 시그마를 적극 활용해야 한다"며 "저는 LG화학을 DX 트렌드를 선도하는 혁신기업으로 만들어 가고 싶다. 이를 위해 전사적으로 DX 비전과 추진 체계를 확립하고 생산/품질/R&D/마케팅 전 영역에 걸쳐 DX를 접목한 혁신과제들을 발굴하고 실행해 전사 효율성 극대화에 DX를 적극 활용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우리의 전원 참여 혁신활동 툴인 린 식스 시그마를 확고히 뿌리내려 전 부문의 시행 착오와 손실을 줄이고 효율성을 극대화해야할 것이라고 했다.

넷째로 Global 기업에 걸맞은 인재/리더십/조직문화를 구축해 나가자고 전했으며 마지막으로 지속가능성을 핵심 경쟁력으로 만들어 나가자고 했다.

신 부회장은 "지속가능성은 더 이상 선택지가 아닌 기업의 생존 조건이다"라며 "법규 준수뿐만 아니라 환경, 인권, 윤리 등 다양한 글로벌 이슈 해결에 적극 참여하고 원료/생산/소비/폐기로 이어지는 전 Value-chain 영역에서 지속가능성을 LG화학만의 차별화 된 가치로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진=박성민 기자>
<사진=박성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