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위장 질환 호소 환자 증가 맞춰 '동성 정로환 에프환' 리뉴얼 출시

동성제약은 '동성 정로환 에프환'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동성 정로환'은 지난 1972년 출시된 동성제약의 대표 일반의약품 브랜드다.

특히, 배탈, 설사에 효과가 좋아 출시 이후에는 가정 상비약으로 자리 잡으며 집집마다 찬장에 하나씩 구비 돼 있을 만큼 큰 인기를 얻기도 했다고 설명한다. 지금까지도 '동성 정로환' 특유의 냄새와 탁월한 효능을 기억하고 제품을 찾는 고객이 많다고 했다.

리뉴얼된 '동성 정로환 에프환'과 기존 제품의 가장 큰 차이점은 주성분이 '구아야콜'로 변경되었다는 점이다. 최근 들어 과거의 세균성 설사 환자보다는 식습관의 변화,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위장 질환을 호소하는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동성제약은 '동성 정로환 에프환'의 주성분을 '크레오소트' 대신 '구아야콜'을 주 원료로 선정했다.

더불어, 적용 범위를 위장 질환으로 확대하면서 배탈, 설사 뿐만 아니라 체함 증상에도 효과가 좋은 건위·정장제로 효능을 강화했다. 이를 위해 정장 기능 및 복통완화, 소화불량 개선 등의 효과가 있는 '황백엑스산'이 추가됐다.

한편 동성제약은 지난 2019년 5월, '동성 정로환 에프정'을 리뉴얼 출시한 바 있다.

개그맨 김준현을 모델로 선정해 TV광고를 진행하는 등 20-30대 젊은 층에게 브랜드를 새롭게 인식시켰다고 했다. 이와 더불어 이번 환 제품의 리뉴얼로 동성제약은 2020년을
'동성 정로환' 브랜드 파워 강화의 원년으로 삼을 계획이다.

'동성 정로환 에프환'은 전국 약국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