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메르세데스-벤츠, 한국 판매량 1위 유지 위한 올해 계획은

메르세데스-벤츠가 작년 한국에서 승용 부문 세계 5위를 했다. 4년 연속 국내 수입 차 판매 1위를 이뤄 자신감이 잔뜩 증폭 돼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올 해 신차 15종을 내놓을 계획을 밝히며 발걸음을 옮긴 상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 14일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EQ 퓨쳐' 전시관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이 같은 내용에 대해 전했다.

승용 라인업에서는 상반기에 'A클래스 세단'과 'CLA'가 출시되며 하반기에는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가 공개된다.

SUV 세그먼트에선 최근, 'GLC'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됐고 'GLA', 'GLB', 'GLE 쿠페', 'GLS' 등이 잇따라 출시될 예정이다. 'GLC'와 관련,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달 미디어를 대상으로 한 시승 행사를 진행하기도 한다.

전동화 라인업인 'EQ',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메르세데스-AMG' 등에서도 차가 나온다. '마이바흐 풀만', '마이바흐 GLS'가 추가되며 고성능 라인업에는 'AMG GT', 'GTC', 'GTR' 등 3종의 부분변경 차량이 출시된다. 기존 라인업을 중심으로 6종의 PHEV와 9종의 마일드 하이브리드 차량도 나온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대표이사 사장은 기자간담회에서 구체적은 판매 목표 수치를 밝히진 않았고 올 해,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내용에 대해 언급했다. 한국의 경제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점을 강조했다. 신뢰를 쌓아 국내 수입차 1위 자리를 더 공고히 하고자 하는 움직임으로 볼 수 있는 것이다.

작년, 국내 수입 차 시장은 전년대비 6.5% 감소(24만6298대)한 수치를 나타냈고 메르세데스-벤츠는 판매량에서 독보적 모습을 보였다. BMW그룹코리아는 후진을 거듭하고 있는 상황이고 일본 차 업체들도 전년 대비 19% 감소하는 양상을 나타냈다.


​
​
<사진=박성민 기자>
​
​ ​ <사진=박성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