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김남국, 서울 강서갑 출마 결정…금태섭과 '조국 내전'

'조국 백서' 필진인 김남국 변호사가 더불어민주당 만류에도 19일 4·15 총선에서 서울 강서갑 지역에 출마하기로 결정했다.

김 변호사의 이 같은 결정으로 민주당 강서갑 경선은 이른바 '조국 내전'이 불가피해졌다. 김 변호사의 측근에 따르면 김 변호사는 추가 공모 마감날인 이날 오후 당 공천관리위원회에 서울 강서갑 지역 공천 신청을 완료했다.

김 변호사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강서갑 지역구 의원인 금태섭 의원을 향해 "비겁하게 '조국 수호' 프레임 뒤에 숨지 말고 정정당당하게 선의의 경쟁을 펼쳤으면 한다"며 출마 의지를 거듭 밝혔다.

그는 "현역 의원이 왜 권리당원 하나 없는 청년의 도전을 두려워하십니까"라며 "일부 언론에서 만들어낸 허구적 프레임과 국민들이 원하는 검찰개혁 정말 무엇이 옳은 것인지 겸허하게 심판을 받고, 그 결과에 승복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금 의원은 향해 "많은 국민과 저희 민주진보 진영의 당원들은 '조국수호'를 '검찰개혁'으로 읽고 이해한다"며 "금 의원은 '검찰개혁'에 반대하는 것인가"라고 반문하며 "저는 지난해 거리에서 국민들과 검찰개혁, 조국수호의 촛불을 함께 든 것이, 딴지게시판의 자봉단(자원봉사단), 개국본(개싸움국민운동본부) 자봉단으로 함께 청소하며 거리를 지킨 것이 정말 자랑스럽다"고 강조했다.

김남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