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SK그룹, '코로나19' 확산 방지·피해 지원 위해 50억 지원

SK그룹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와 피해 지원을 위해 50억원과 4억원 상당의 현물을 지원키로 결정했다고 26일 전했다.

SK수펙스추구협의회 산하 SV위원회는 이날, '코로나19' 관련 긴급 회의를 열고 그룹 차원에서 해당 금액을 지원키로 결정한 뒤 이날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SK그룹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코로나19' 피해로 특별관리구역으로 지정된 대구∙경북 지역 보육원과 양로원 등 취약 계층과 자가 격리자들을 위한 생필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대구∙경북 지역 의료지원 봉사자와 방역 인력 등을 위해 방호복 등 의료 물품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경북 구미에 위치한 SK실트론은 대구∙경북 지역을 위해 마스크 10만장과 손 세정제 2만5000개 등 4억원 상당의 현물을 지원키로 했다.

SK그룹 내 각 관계사들은 대구∙경북 지역 등 지역 사회가 어려움을 조속히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번 현금 및 현물 이외의 별도의 지원 방안을 마련, 동참키로 했다.

이형희 SV위원장은 "'코로나19' 위기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되고 확진자가 증가하면서 시민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코로나19'가 추가로 확산되는 것을 최대한 막고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SK그룹의 모든 역량을 다해 지속적인 지원 활동을 벌여나가겠다"고 말했다.


​
<사진=박성민 기자>
​
​ <사진=박성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