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라면의 재탄생'…유산슬·비건 마라 라면 레시피

대한민국 국민들의 집에 항상 준비된 재료인 라면을 새롭게 재탄생 시키는 레시피들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20일 홍콩 소스 브랜드 이금기에서 유산슬 라면과 비건 마라 라면 레시피를 소개했다.

◆ 가정에서 직접 만들기 어려운 중식…유산슬 라면 레시피

유산슬 라면

유산슬 라면 재료는 부추 50g, 대파 1/2개, 새송이 2개, 팽이버섯 1봉지, 마늘 4쪽, 돼지 안심 100g, 라면 2인분, 칵테일새우 10~15마리, 계란 지단, 물 1L이다.

볶음 양념 재료는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2큰술, 맛술 1큰술, 전분물 약간(전분:물=1:1)이며 육수 재료는 이금기 중화 시즈닝 맛간장 1큰술, 이금기 치킨파우더 2큰술, 참기름 1큰술, 설탕 1/2큰술, 맛술 1큰술이다.

먼저 팽이버섯은 아래를 자르고 새송이버섯과 부추는 6cm 길이로 썰어준다. 다음으로 마늘은 편 썰고 대파는 어슷하게 썰어 준비한다. 돼지고기 안심은 핏물을 닦아내고 6cm 길이로 채썰어 준비한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대파와 마늘을 볶다가 향이 날 때쯤 돼지고기를 넣고 같이 볶는다. 돼지고기 겉면이 익을 때쯤 새송이버섯, 새우, 맛술을 넣어 센불에서 볶는다.

돼지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굴소스 2큰술을 넣어 간을 맞춘다. 돼지고기가 완전히 익으면 부추, 팽이버섯을 넣고 숨이 죽기 전 전분물을 넣어 걸쭉하게 만든다.

라면은 끓는 물에 삶아 찬물에 헹궈 준비한다. 물 1L에 맛간장, 치킨파우더를 넣어 간을 맞추고 육수가 끓으면 참기름, 설탕을 넣어 육수를 완성한다. 그릇에 면을 담고 볶아둔 토핑을 올린 뒤 육수를 넣어주고 고명으로 계란 지단을 올리면 완성이다.

◆ 채식주의자 위한 라면에 마라의 맛을 더한 레시피

비건 마라 라면

비건 마라 라면 재료는 물 500ml, 채소라면 1개, 이금기 훠궈 마라탕 소스 1작은술, 파 약간, 고추 약간이다.

냄비에 물 500ml를 넣고 끓여준다. 물이 끓으면 채소라면 건더기 스프와 면을 넣고, 면이 어느 정도 익으면 분말 스프를 1/2 넣고 끓인다.

훠궈 마라탕 소스를 1작은술 넣고 익힌 후 그릇에 담아내고 고추, 파를 올리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