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통합당, 공식유튜브 '문대통령 교도소 무상급식' 발언 사과

미래통합당 박형준 공동 선거대책위원장은 1일 선거대책회의에서 "공식 유튜브 방송에서 부적절한 발언이 나온 것에 대해 공동선대위원장으로서 깊은 유감과 함께 사과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전날 통합당 공식 유튜브 채널인 '오른소리'의 '희망으로 여는 뉴스쇼 미래' 방송에서 진행자 박창훈 씨는 문재인 대통령을 겨냥해 "임기 끝나고 나면 교도소에서 친환경 무상급식을 먹이면 된다"고 발언했다.

통합당은 논란이 일자 이 영상을 삭제했지만, 더불어민주당은 "공당으로서 최소한의 예의를 지키기 바란다"고 비판했다.

박 위원장은 "전국 각지에서 우리 후보들이 정말 열심히 잘 싸우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말 한마디가 선거 판세 좌우할 수 있음을 숙지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는 유튜브 방송 논란뿐 아니라 같은 날 인천 연수갑 정승연 후보가 자신의 선거사무실을 격려 방문한 유승민 의원에게 "인천 촌구석까지 와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한 것까지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인다. 정 후보는 "연수구 주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는 입장문을 냈다.

박 위원장은 "내 문제가 아니라 통합당 전체의 문제이고, 이 정권의 실정을 심판해서 나라 살리길 원하는 국민의 여망을 자칫 저버리는 일이 될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며 "정권과 여당 잘못에는 엄중히 비판하되, 정도와 품격을 지키고 국민 앞에 낮은 자세로 임하길 간곡히 호소한다"고 당부했다.

김종인 총괄 선대위원장도 이날 서울 용산의 권영세 후보 선거사무실을 방문하고 나서 유튜브 방송 논란에 대한 기자들의 질문에 "지각없는 사람이 그런 소리를 했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그런 쓸데없는 소리를 할 필요가 없다"며 "유튜브에 나온 사람들이 말 잘한다고 함부로 말을 했는데, 그건 당과 전혀 관계가 없는 이야기"라고 선을 긋기도 했다.

미래통합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