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총선 공식선거전 내일 개막…여야 수도권 화력집중

여야는 4·15 총선 공식 선거운동을 하루 앞둔 1일 일제히 수도권 표심 공략에 나섰다. 수도권은 전체 지역구(253) 중 절반 정도인 121개의 의석이 걸린 최대 승부처인데다 총선 민심의 풍향계인 만큼 여야 모두 초반 기선을 제압하는 차원에서 화력을 집중하고 있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비례 정당인 더불어시민당과의 첫 연석회의를 경기도에서 개최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으로 인한 방역·경제 극복과 문재인 정부 성공을 위해 '일할 사람'을 뽑아야 한다는 메시지를 던졌다.

이에 맞서 미래통합당은 김종인 총괄선대본부장 중심으로 수도권 선거 지원을 벌이면서 경제 실정과 사법 편향 문제를 부각, 정권 심판론의 확산을 시도했다. 통합당은 비례정당인 미래한국당과과 공동 선거운동도 본격화했다.

민주당과 시민당은 1일 오전 경기도 수원 민주당 경기도당 당사에서 선거대책위 연석회의를 개최하고 광역 급행철도 및 수도권 제2 순환 고속도로망 구축 등 경기도 현안 해결을 약속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사태에도 정쟁에만 집중하고 있는 야당 대신 위기 극복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정부·여당에 힘을 모아줄 것을 강조했다.

통합당은 이날 황교안 대표, 김종인 위원장과 서울지역 후보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참배했다.

이어 김종인 위원장은 서울 동작, 용산, 관악과 경기도 화성, 수원, 안양 등을 돌면서 수도권 유권자에게 정권 심판을 위한 한 표를 호소했다.

김 위원장은 서울 동작 나경원 후보 사무소를 찾아 "문재인 정권은 무능(無能), 무치(無恥), 무법(無法)의 3무 정권"이라면서 "서울 유권자들이 정권이 선전하는 대로 따라가는 그런 호락호락한 유권자가 아니다. 지난 3년간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알고 있기 때문에 투표일에 정확한 판단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생당은 이날 손학규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이끄는 중앙선대위 체제를 공식 출범하고 총선 승리를 다짐했다.

손 위원장은 선대위 발대식에서 "1번도 2번도 아닌 3번, 중도개혁 정당 민생당에 한 표를 주셔야 한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정의당은 '사회적 약자를 대변하는 진보정당'이라는 점을 부각하며 표심 모으기를 하고 있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이날 오후 전남 여수시에서 국토 종주 선거운동에 들어간다.

여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