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코로나19 99.9% 살균기술 나왔다

UV LED 솔루션기업인 서울바이오시스가 코로나19 바이러스를 99.9% 살균하는 기술을 공개해 주목받고 있다.

회사 측은 자회사인 미국 세티(SETi)와 양산중인 광반도체인 '바이오레즈'(violeds) 기술 적용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30초만에 99.9% 살균되는 결과를 얻었다고 2일 밝혔다.

바이오레즈 코로나19
▲ 바이오레즈에 살균된 코로나19

바이오레즈 기술은 자외선 LED를 사물에 비추거나, 공기정화 시스템에 LED칩을 장착해 박테리아를 비롯한 유해균을 살균하는 기술이다. 살균뿐만 아니라 응용제품에 따라 공기청정 및 탈취, 수질정화, 피부질환 치료, 경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하다. 이 기술은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폐렴균 등 유해균을 99.9% 살균할 수 있는 것으로 입증된 바 있다.

바이오레즈 기술은 미국 NASA의 우주정거장에 적용되어 우주인들의 청정한 환경을 위해 사용되었으나, 수명이 짧아 일반 상업용의 적용이 제한적이었다. 이에 서울바이오시스는 수명을 5만시간으로 연장하는데 성공해 지난해 새로운 특허를 획득했으며, 지난해 하반기부터 공기 정화와 물살균 제품 등에 본격 공급하기 시작했다.

서울바이오시스 측은 이번 실험으로 바이오레즈 기술이 코로나19 바이러스까지 직접 살균할 수 있다는 결과가 입증된 만큼, 앞으로 이 기술이 공기청정기나 공조기, 냉장고 등 다양한 전자기기에 활용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기술이 한국은 물론 유럽과 미국 등지에서 코로나19의 확산을 막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