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열린민주당 후보들, 윤석열 검찰총장 부인·장모 고발...친문 결집 의도인듯

열린민주당 4.15 국회의원 총선거 출마 후보들이 윤석열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씨와 장모 최모(74)씨를 7일 검찰에 고발했다.

이들은 장모 최모씨를 파주 의료법인과 관련한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사기) 및 의료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으며 김씨에 대해서는 최씨의 사문서위조 및 사기죄에 가담한 혐의와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시세조종행위) 혐의로 고발했다.

윤 총장을 고발한 열린민주당 후보는 황희석 전 법무부 인권국장과 최강욱 전 청와대 공직기강 비서관, 조대진 변호사다.

최씨는 2013년 4∼10월 경기 성남시 도촌동 땅을 매입하는 과정에서 공모해 A은행에 347억원을 예치한 것처럼 통장 잔고 증명서를 위조한 혐의 등을 받고 있다.

뉴스타파는 2013년 경찰이 김씨가 연루된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의혹과 관련해 내사를 벌였다고 보도했다.

한편 이날 수원지검 검사직무대리(4급) A씨는 검찰 내부망을 통해 윤석열 검찰총장의 가족이 받는 여러 의혹을 거론하며 그의 퇴진을 요구하는 글을 올렸다가 삭제하기도 했다.

21대 총선 열린민주당 비례대표 최강욱(왼쪽부터), 황희석, 조대진 후보가 윤석열 총장 장모 의혹 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