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정부 미화' 백악관 브리핑에 반발한 미국 언론들 "중계 중단"

미국 언론들이 백악관 브리핑에서 미국 정부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미화한 영상이 나오자 이에 반발하며 브리핑 생중계를 중단하는 일이 벌어졌다.

미 의회전문매체 더힐에 따르면 13일(현지시간) CNN 방송은 백악관 코로나19 태스크포스(TF) 브리핑을 중계하다가 돌연 방송을 멈췄다. CNN 앵커 존 킹은 "백악관 브리핑룸에서 국민 세금으로 프로파간다(선전) 영상을 방영하는 것은 전례가 없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MSNBC 방송 역시 이날 백악관 브리핑이 진행되던 도중 중계를 중단했다. 이후 방송 진행자는 "이것은 백악관 브리핑이 아니기 때문에 끼어들겠다"고 말했다.

두 방송사가 브리핑 중계를 멈춘 것은 이날 백악관이 회견 도중 정부의 코로나19 대응을 긍정적으로 묘사하는 영상을 튼 데 따른 것이다.

반면 트럼프 대통령에게 우호적인 폭스뉴스는 지금까지 모든 브리핑을 처음부터 끝까지 생중계해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후 해당 영상은 댄 스카비노 백악관 소셜미디어국장을 비롯한 백악관 직원들이 이날 브리핑 두 시간 전에 제작한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영상 방영 후 "사람들이 가짜 기사를 작성해 안타깝다"며 "나는 비판받는 것은 신경 쓰지 않지만, 아예 틀린 말에 대해선 그렇지 않다"고 말했다.

코로나19 일일 정례 브리핑하는 트럼프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태스크포스(TF) 일일 정례 브리핑에서 말하고 있다. AP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