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통합당 '탈당파 돌풍'···홍준표·김태호·윤상현·권성동 당선

당의 공천에 불복하고 탈당 후 무소속으로 도전한 통합당 후보들이 대거 당선에 성공했다.

16일 오전 2시 현재 개표 상황에 따르면 미래통합당에서 탈당해 무소속으로 출마한 홍준표(대구 수성을), 김태호(경남 산청·함양·거창·합천), 권성동(강원 강릉), 윤상현(인천 동구·미추홀을) 후보가 당선이 확정됐거나 확실한 상황이다.

새누리당 당대표를 지내고 19대 대선 주자로 활약했던 홍준표 후보는 공천 압박을 견디며 버텼지만 결국 컷오프 당하고 탈당 후 대구 수성을에 출마해 통합당 이인선 후부를 제치고 당선이 확실시 되고 있다.

경남지사 출신이자 새누리당 최고위원을 지낸 김태호 후보는 당의 험지 출마 압박을 뒤로 한 채 '민심 공천'을 외치며 무소속으로 거창(선거구 경남 산청함양거창합천)에 출사표를 던져 결국 당선됐다.

윤상현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국면에서 탄핵소추위원장을 맡은 권성동 의원은 본인 지역구 강릉에서 공천 배제 됐으나 무소속으로 출마해 4선 당선을 눈 앞에 두고 있다.

통합당 출신 3선 '친박(친박근혜) 핵심' 윤상현 의원은 지역구 인천 동구미추홀구에서 당선이 확실한 상황이다.

관련뉴스 :
민주당, 민생당 누르고 호남의 맹주 되찾았다···1석 빼고 싹쓸이
서울 종로 당선 이낙연, 대선 주자 입지 '탄탄'
통합당 '탈당파 돌풍'···홍준표·김태호·윤상현·권성동 당선
노동자의 도시 '울산' 통합당 완승···통합당6, 민주당1
수도권 민심은 민주당 '107석' 압승···통합당 초라한 17석

반면 대구 북구갑 현역 의원인 무소속 정태옥 후보, 경기 하남을 지역구로 둔 현역 의원 이현재 후보 역시 고배를 마셔야 했다. 두 후보 모두 통합당 공천에서 탈락했다.

대구 달서갑 현역 의원인 곽대훈 후보도 통합당·민주당 후보에 뒤지며 재선에 실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