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국립현대무용단·극장·발레단 등 온라인 상영회 일정 선보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관람객이 급감한 문화예술계는 온라인 공연에 활로를 찾고 있다. 국내 주요 문화예술단체들은 전국적인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에 발맞추는 추세는 앞으로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국립극장"

국립극장은 지난 8일 개 전속단체 6개 대표작을 5월 8일까지 국립극장 공식 유튜브 채널 및 네이버TV를 통해 공개하는 내용을 담은 '가장 가까운 국립극장'의 확대 계획을 밝혔다. 국립극장 관계자는 "공연 실황 전막 영상을 온라인으로 상영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25일 첫 선을 보인 국립창극단 '패왕별희'는 4월 8일까지 이어지고, 후속작 다섯 편이 각각 일주일씩 온라인에 공개된다. 지난 3일 공개된 국립무용단 '묵향'을 비롯해, 국립창극단 '심청가', 국립국악관현악단 '격格, 한국의 멋', 국립무용단 '향연', 국립국악관현악단 '양방언과 국립국악관현악단-인투 더 라이트(Into The Light)' 등이 5월 8일까지 차례로 상영된다. 특히 창극 실황 영상은 사설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국문·영문 자막을 제공한다.

극립극장 온라인 상영회
사진 : 국립극장

"국립발레단"

국립발레단은 '[KNB RE:PLAY]' 이름으로 기존에 한 공연들을 온라인으로 다시볼수 있도록 상영회를 가진다. 지난 18일과 19일 '허난설헌-수월경화'를 내놓은 데 이어 대문호 레프 니콜라예비치 톨스토이의 소설을 모티브로 한 '안나 카레리나'를 24일(금) 오후 10시, 25일(토) 오후3시, 26일(일) 오후7시 등 세차례에 걸처 상영회를 가진다. 국립발레단 관계자는 "섬세하면서도 긴장감을 고조시키는 라흐마니노프와 비돌트 루토스와프스키의 음악은 관객들을 작품 속으로 빠져들게 하기에 충분하다"며 "19세기 러시아 귀족 사회를 맛볼 수 있는 화려하고 아름다운 100여 벌의 무대의상 또한 큰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안타 카레니나
사진 : 국립발레단

"국립현대무용단"

국립현대무용단은 20일 오후 8시 네이버 TV와 네이버 V CLASSIC, 21일 오후 8시 국립현대무용단 유튜브를 통해 안성수 안무가의 '봄의 제전' 온라인 상영회가 열린다. 러시아 작곡가 이고르 스트라빈스키의 음악 '봄의 제전'을 바탕으로 안무한 이 작품은 땅의 풍요를 기원하며 제물을 바치는 러시아 이교도들의 제의를 안성수 안무가의 탁월한 감각으로 재해석한다.

스트라빈스키 봄의 제전 국립현대무용단
사진 : 국립현대무용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