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심재철 "재난지원금 지급액수·범위, 당정이 정해오면 그대로 할 것"

미래통합당 심재철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22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2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 처리와 관련, "예산편성권을 가진 정부와 국정을 책임질 여당이 엇박자를 내는 현재 상황이 먼저 해소돼야 한다"고 말했다.

심 권한대행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통합당은 긴급재난지원금을 최대한 신속하게 지급해야 한다는 입장을 일관되게 견지해왔다"며 이같이 밝혔다.

심 권한대행은 "어제 오후 이인영 원내대표가 저를 찾아와서 만났다"며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추가 (재정)소요를 생각하면 적자 국채 발행은 안 된다고 분명히 말했고 지급액수나 지급범위는 당정이 합의해오라. 그럼 그대로 받아주겠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앞서 이날 오전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미래통합당은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한 당론이 무엇인지 최종적 입장을 명명백백하게 밝혀주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심 권한대행은 통합당이 선거과정에서 '1인당 50만원 지급'을 공약했다가 말을 바꿨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통합당은 예산 증액없이 100조원을 마련하자는 것이었고, 여당은 국채를 발행해서 전국민에게 재난지원금을 주자는 것"이라며 "그 핑계를 통합당으로 돌려 말을 바꾸고 있다고 거짓말을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더이상 우리탓, 미래통합당 탓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심재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