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2020년형 TV부터 셋톱박스 없이 112개 채널 무료 보기 지원

LG전자는 13일 최근 국내에서 제공하는 'LG 채널'에 CJ ENM의 30개 채널을 새롭게 추가해 총 112개 채널을 무료로 볼수 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wavve)와 함께 82개 채널을 제공해왔다.

LG전자는 최신 운영체제인 webOS 5.0을 탑재한 2020년형 TV 신제품부터 신규 채널을 지원한다. webOS 3.5/4.0/4.5 버전을 탑재한 기존 제품의 사용자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연내 추가로 무료 채널을 이용할 수 있다.

LG 채널은 인터넷에 연결된 올레드 TV, 나노셀 TV 등에서 별도 셋톱박스를 연결하지 않고 인터넷만 연결되도 다양한 채널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LG전자 LG 채널 TV
사진 : LG전자

지난 2015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유료 방송을 신청하기 부담스러운 1인 가구 또는 한 집에서 2대 이상의 TV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유용하다.

LG전자는 방송통신위원회가 발간한 '방송매체 이용행태 조사' 결과 등을 고려해 LG 채널의 구성도 다양화하고 있다.

회사 측은 "LG 채널에 웨이브를 처음 선보인 지난 2018년과 비교하면 국내 고객이 LG채널에 접속하는 횟수는 3배 이상 증가했으며, LG 채널 전체 시청 시간도 2.5배 가까이 늘어났다"며 시청자들의 반응이 긍정적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