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재난지원금 사용처 편의점, 6월 대대적 행사…‘재난지원금 소비 수요 잡는다’

재난지원금 사용처인 편의점 업계가 고객 수요를 잡기 위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모바일상품권 제공 등 각종 행사에 나섰다.

1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이마트24는 6월 한 달간 상품 1천640종을 1+1, 2+1, 가격할인 등 행사상품으로 판매한다.

이마트24

이마트24 관계자는 "매장당 3천여개 안팎의 상품을 판매하는 점을 고려하면 매장 상품 2개 중 1개는 행사 상품인 셈"이라고 설명했다.

이마트24는 특히 재난지원금 지급으로 편의점에서 장을 보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맥주와 와인을 비롯한 주류와 냉장·냉동 간편 먹거리, 음료, 생필품 등 일상생활에서 많이 찾는 인기 상품을 행사 상품으로 선정했다.

24개 브랜드 300여종을 구매하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바코드를 스캔하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e쿠폰을 주는 행사도 한다. e쿠폰은 브랜드당 선착순 5천명에게 제공하며 1인당 최대 5천원까지 받을 수 있다.

이밖에 에어팟 프로, 닌텐도 스위치, 커피 쿠폰 등 경품행사도 한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도 6월 한 달간 5천원 이상 구매시 2천원 모바일상품권을 주는 행사를 시작했다.

세븐일레븐이 준비한 모바일상품권은 총 100만장, 20억원 규모다.

상품을 고른 뒤 세븐일레븐 모바일앱 적립 바코드를 제시한 후 결제하면 모바일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모바일상품권은 1인당 1일 1회에 한해 지급된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하루 5천원씩 한 달간 15만원을 쓰면 6만원을 돌려받는 셈"이라고 설명했다.

세븐일레븐은 편의점 생필품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5∼11일 봉지라면 9종을 10% 할인하고 특정 신용카드로 사면 무안 햇양파나 도시락, 디저트 등을 할인 판매하는 행사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