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김동준 깡인증...‘1일3깡’ 부른 역주행 비결은?

[재경일보=김영 기자] 제국의아이들 멤버이자 배우인 깅동준이 1일3깡을 선보이며 운동하는 인스타그램을 올렸다.

그의 인스타그램에는 "우리가 멈추지 말아야 할 걸들. 운동과 열정. 그리고 1일 3깡"이라며 게시글을 올렸다.

1일3깡은 지난 16일 배우 겸 가수 비(정지훈)가 '1일 1깡' 유행에 대해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1일 1깡은 부족하니 1일 3깡 해달라"고 말하며 포용하는 모습을 보인데서 나왔다.

김동준 제국의아이들

이처럼 '깡' 열풍은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묘하게 중독성 있는 '깡'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계속 증가중이다.

팬덤 연구소인 '케이팝 레이더'는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돌이 대거 포진하고 있는 뮤직비디오 조회수 차트에서 국내 조회수만으로 상위권을 차지하는 것은 대단한 기록"이라고 설명했다.

'깡' 뮤직비디오의 역주행에는 비가 지난 16일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 출연한 것이 결정적이라는 시각이 많다.

당시 비는 자신을 희화 소재로 삼은 댓글을 재밌게 보고 있다는 '대인배'스러운 모습을 보였고, 자신의 전성기 히트곡 메들리를 선보이기도 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2000년대를 주름잡은 톱스타인 비가 상처받지 않았을까 걱정했는데, 오히려 배포 넘치는 모습을 보였다며 호평했다.

가수 겸 배우 비 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