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코로나19 발생현황, 다단계발 확진자 29명으로…당국 "대부분 고령, 179명 추적"

코로나19 발생현황, 다단계발 확진자 29명

5일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의 코로나19 발생현황 집계에 따르면, 현재까지 다단계식 건강용품 판매업체 '리치웨이' 관련 코로나19 확진자가 29명 발생했다.

지역별로는 서울 18명, 경기 5명, 인천 4명과 함께, 이날 충남에서도 2명이 발생했다.

다단계식 건강용품 판매업체 '리치웨이'는 관악구 조원동의 매장에서 '판매원 교육'과 '세미나' 등의 행사를 개최해 왔다.

코로나19 다단계 리치웨이

행사는 노인들을 모아두고 판매 제품을 안내하는 한편, 레크리에이션 활동도 병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왔다. 당국은 행사에 참가한 노인들이 주변 지인들을 데려오게 하는 구조로, 일종의 다단계 방식을 띤 것으로 보고 있다.

행사 참석자가 고위험군인 노인이 대부분인 것으로 파악됨에 따라, 고위험군 추가 확산이 우려되고 있는 상황이다.

권준욱 방대본 부본부장은 "현재까지 확진된 환자 대부분이 60대, 70대이고 최고령은 86세인 것으로 파악된다"며 "방문자를 총 179명으로 파악했고, 현재 추적하고 있다"고 밝혔다.

방대본은 5월21일부터 6월3일 사이 관악구 시흥대로에 있는 석천빌딩 8층(리치웨이, 부화당) 방문자는 증상 유무와 관계없이 진단검사를 받아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