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AB6IX 임영민 탈퇴 이후…리더 없는 상황은

AB6IX 임영민 탈퇴 이후...리더 없는 상황은

에이비식스 임영민
임영민 탈퇴(자료사진)

5인조 보이그룹 AB6IX(에이비식스)의 리더 임영민 탈퇴 이후, 그룹의 상황에 팬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9일 소속사 브랜뉴뮤직에 따르면, 그룹의 래퍼 임영민(25)이 최근 음주운전 적발로 활동을 중단한 이후 에이비식스는 만들어진 앨범을 모두 폐기하고 관련 콘텐츠를 수정 중이다.

소속사 측은 "신보 '비비드'(VIVID) 수록곡 6곡의 구성과 일부 가사를 수정하고 파트 재분배를 거쳐 멤버 4명이 재녹음했다"며 "임영민이 참여한 기존 CD를 전량 폐기하고 이 음원으로 다시 CD를 제작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두 번째 미니앨범(EP) '비비드'는 8일 발매 예정이었지만, 에이비식스는 팀 정비 후 오는 29일 발매할 예정이다. 향후 스케줄도 임영민을 제외한 4인 체제로 진행하기로 했으며, 타이틀곡 무대 안무도 4인조에 맞게 바꾸고 있다.

소속사 측은 앨범 구성품으로 들어가는 포토북, 포스터, 포토카드 등도 교체하기로 했으며, 팬클럽 2기 회원을 위한 팬 키트도 수정 작업 중이다.

다만 앨범 상자와 스티커 등은 기존에 제작된 것으로 구성하고, 1차 예고 영상까지 공개된 바 있는 타이틀곡 '답을 줘' 뮤직비디오는 임영민의 출연분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재편집하기로 했다.

한편, 오는 11일 방영되는 엠넷 '굿걸: 누가 방송국을 털었나'도 임영민의 출연 분량이 편집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