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태양광발전으로 조성된 한화 ‘태양의 숲’...50만 그루 심겨

[재경일보=윤근일 기자] 한화그룹이 태양광 에너지로 키워 조성한 '한화 태양의 숲'이 지난 10년간 50만 그루에 이른다고 10일 밝혔다.

한화그룹의 '한화 태양의 숲'은 지난 2011년 사회적 기업인 트리플래닛과 파트너십을 맺고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국내외에 친환경 숲을 조성해온 활동이다.

지난 2012년 몽골 토진나르스 사막화 방지숲을 시작으로 중국, 한국 등에 지금까지 총 7개의 숲을 조성했으며, 이를 모두 더하면 약 133만㎡의 면적(여의도 면적의 약 4.6배)에 약 50만 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나무 심는 한화 '태양의 숲' 원정대
한화 제공

'한화 태양의 숲'이 더욱 특별한 또 다른 이유는 태양광 양묘장에 있다. 일반 묘목장에서 묘목을 키우기 위해선 전기가 사용되는데 그 전기는 대부분 화석연료로 생산되어 탄소를 배출한다. 반면, 태양광 양묘장은 태양광 에너지로 키우기 때문에 더욱 친환경적으로 숲을 조성할 수 있다. 2호숲을 시작으로 '한화 태양의 숲'은 태양광 양묘장에서 키운 묘목을 활용하여 숲을 조성해왔다.

한화그룹은 캠페인 런칭 10주년을 맞이한 올해도 8호숲 조성(도심 숲 조성)을 계획하였으나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됨에 따라 캠페인 참가자들이 직접 나무를 심는 활동이 아닌 디지털 공간을 활용한 언택트 캠페인 활동을 통해 '한화 태양의 숲' 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로 했다.

한화커뮤니케이션위원회 박지영 상무는 "코로나19는 기후 변화와 생태계 보호와 같은 '환경적' 아젠다를 우리 삶에 필수적인 영역으로 가지고 왔다. '한화 태양의 숲'은 한화그룹이 추구하는 환경적 지속가능성을 대표하는 캠페인으로 지난 10여년 동안 진정성을 바탕으로 이어왔다"며 " '한화 태양의 숲'을 통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기후 변화를 막는 숲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각자의 일상에서 친환경적 실천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