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고준희 승마 영상 장소는 푸껫, 국내에서 할수 있는 곳은

[재경일보=김미라 기자] 배우 고준희가 지난 13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고준희 GO!'를 통해 자신의 승마 도전 영상을 올려 화제를 불렀다.

당시 고준희는 푸껫에서 말과 함께 사진을 찍는 컨셉으로 화보촬영 중이었다.

해외에서 승마를 연습한 고준희와 달리 최근 국내에서도 승마을 연습할수 있는 곳이 속속 문을 열고 있다.

경북 상주시는 오는 30일까지 (코로나19) 사태로 침체한 지역경제를 살리고자 '상주관광 그랜드 세일'을 시행한다. 1천원짜리 '상주나드리 모바일 여행티켓'을 구매하면 상주국제승마장의 승마 및 말먹이(당근) 주기 체험을 할수 있다.

이와 함께 상주보 수상레저센터의 수상자전거·카누· 카약 등을 즐길 수 있다. 여행티켓은 쿠팡, 위메프, G마켓, 옥션, 11번가, 네이버 쇼핑 등에서 상주나드리를 검색해 구매할 수 있다.

상주국제승마장 체험
사진 상주시청

경남 함안군은 운영 중단된 승마공원을 부분 개장했다. 부분개장 대상은 실외 승마장, 타원형 마장 등이며 일반·자마회원(자기 말을 보관해서 타는 회원)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50분까지며 월·화요일을 제외한 주 5일 운영한다.

2015년 11월에 개장한 함안 승마공원은 연간 방문객이 1만 3천여명에 이를 정도로 승마인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승마는 청소년의 성장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말 위에서 끊임없이 몸 전체를 움직이기 때문에 비만 관리에도 효과적이다. 또 근육을 단련 시켜 체력과 지구력을 길러주는 전신 운동이다.